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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우미는 (이하 ‘회사’라 칭함)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을 준수하고 있으며,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관련 사항을 홈페이지 (https://www.lynn.co.kr)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0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와 앱을 통합하여 운영합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당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사이트와 생활플랫폼 앱을 동일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P/W)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가.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 및 회원관리
    - 이용자 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홈페이지 이용, 맞춤형 서비스 제공, 사용자 통계 및 분석을 통한 서비스 개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 신청 및 이용
    - 아이디(이메일), 휴대전화 인증: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식별 절차에 이용
  • 나.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분양/브랜드 홍보,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의 제공

02.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시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 가. 수집항목
    1) 회원가입: 이름, 아이디(이메일), 실명인증 값
    2) 본인확인: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내/외국인 정보
    3) 관심고객 등록: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4) 견본주택 방문예약: 이름, 방문자 휴대전화번호, 방문단지
    5) 사전 점검 예약: 이름, 방문자 휴대전화번호, 방문단지
    6) 입주 예약: 이름, 입주자 휴대전화번호, 입주단지
    7) A/S문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입주단지
    8) 1:1문의: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계약단지
  • 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고객이 홈페이지에서 직접 입력 및 자동 수집, 본인인증 시 확인

0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처리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 가. 회원관리
    - 홈페이지 회원에 관한 기록: 회원 탈퇴 시 파기
    - 본인 의사 및 요청에 의한 탈퇴 시 파기
    - 단순 문의 및 상담 고객에 관한 기록: 문의사항 처리 완료 후 3개월 (사후 A/S 대응을 위한 보관)
  • 나. 관심단지 등록 정보 및 견본주택방문
    - 분양종료 또는 정보주체의 삭제 요청 시
  • 다. A/S 관련사항
    - A/S 처리: 입주지정일로부터 10년
    - A/S 접수 및 처리 기록: 접수일로부터 10년
  • 라. 1:1문의
    - 접수일로부터 5년
  • 마. 그 외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3 (본인확인기관의 지정 등) 에 따라 6개월 이내
    - 웹사이트 방문기록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의무 등)의 2항에 따라 3개월 이상

04. 개인정보의 제3자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합니다.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지 않으며,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한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 - 정보주체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0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지명 제목 등록일
전산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휴먼플러스, 국센 위탁계약 종료 혹은 처리중지 요청 시 까지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더위버크리에이티브 위탁계약 종료 혹은 처리중지 요청 시 까지
분양대행/마케팅 삼일산업, 마켓리더, SDPMC 위탁계약 종료 혹은 처리중지 요청 시 까지
입주대행 드림하우스, 아트리움 위탁계약 종료 혹은 처리중지 요청 시 까지
고객상담, A/S접수 시공협력사 위탁계약 종료 혹은 처리중지 요청 시 까지

0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며,
구체적인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 정보주체로부터 수집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지체
    - 없이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나. 파기방법
    - 개인정보가 기록된 출력물은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0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고객님은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으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 제4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나.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
    - 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회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③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마.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홍보팀 / 전화 : 031-728-1749

08.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09. 개인정보관련 기술적 · 관리적 · 물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제29조(안전조치의무)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회사의 내부관리계획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 나.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 및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에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안전조치의무)와 표준지침 및 고시 제8조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방지 제1항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
    (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
    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가 기록된
    문서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 설치 등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이춘석 부서명 홍보팀
직책 팀장 전화 02-6914-1747
팩스 02-6914-1899 이메일 cslee@wm.co.kr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02-2100-2499 (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spo.go.kr)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1.0
  • -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2022년 01월 10일
  •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2022년 01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