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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검색
자주 묻는 질문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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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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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별도품목은 계약 시 선택하신 내용에 따라 자재 발주 및 기초공사가 진행되기 때문에,신청기간 이후에는 추가 신청 및 품목 변경이 불가 합니다.공동주택의 특성상 개별세대의 사정에 의한 계약변경은 불가한 점 양해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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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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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선수관리비 예치금은 관리사무소가 최초 관리비를 수금하기 전소요 비용(일반 관리비, 전기료, 수도료, 난방비, 공기구 구입 등) 충당을 위해입주 개시 후 40일~50일 동안 발생할 비용을 예상하여 입주 시 먼저 징수하는 것이며,해당 금액은 입주자께서 퇴거 시 환불해드리거나 새로운 입주자와 양도/양수하시면 됩니다.(공동주택관리법시행령 제2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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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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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입주시 담보대출은 당사에서 알선해 드리지 않으며, 개별적으로 은행에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입주예정자 협의회를 통해 집단 대출 신청을 하거나, 입주자 사전점검시 담보 대출 가능 은행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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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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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등기란 국가에서 법정절차에 따라 등기부라는 공적인 장부를 만들어 놓고등기공무원으로 하여금 대상 부동산에 대한 권리관계 및 기타의 변동사항을 기재하는 것입니다.부동산 등기부는 누구나 소정의 수수료를 납부하고 그 등본을 교부 받을 수 있고,또한 이해관계 있는 부분에 한하여 열람할 수 있습니다.등기신청에는 신청서 작성과 참고자료인 토지/건축물대장 등 서류, 그리고 각종 관련법규에 따른 비용이 필요하며,부동산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등기과(계)나 등기소에 신청해야 합니다.절차나 내용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등기는 통상 법무사가 양쪽의 위임을 받아 처리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셀프 등기시 절차 및 방법에 대해서는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개별적으로 숙지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등기 절차 >① 공급계약서(관할 시,군,구 지적과에서 검인)② 검인계약서에 인지첨부③ 등록세납부후 납부영수증,영수필확인서와 통지서 수령)④ 주택은행에서 제1종 국민주택채권 매입⑤ 등기신청서 작성하고 검인계약서 등 서류 첨부해 등기신청⑥ 소유권 등기이전 완료후 등기권리증 받고 등기부등본 확인⑦ 취득세납부< 매도인이 주어야 할 서류>- 등기권리증 (등기필증)- 매도용 인감증명서 1통: 효력기간이 1개월 이내(매수인의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 양도신고확인서 1통: 매도인이 세무서에 거래내용을 신고할 때 발급- 주민등록등본 1통- 매매계약서 원본 및 사본 각 1통< 매수인이 준비할 서류 >- 매수인 주민등록등본 1통- 매검인계약서 2통- 등록세 영수필 확인서 / 통지서 각 1통- 국민주택채권매입필증 (1종) 1통- 토지대장 1통- 건축물관리대장 (가옥대장) 1통※ 법무사를 통해 등기시 매수인은 주민등록등본 2통을 더 준비하고등록세, 인지세, 국민주택채권매입금액 및 수수료를 법무사에게 지급합니다.- 등기필증 (구권리증), 등기의무자 (매도인 등)의 인감증명서(발급일로부터 6개월 이내) 등기원인 증명서류 (매매계약서, 증여계약서 등)- 등록세 납부영수필 통지서 및 확인서 1통- 신청서 부본 2통 (지자체용,세무서용)- 매도인 및 매수인의 각 주민등록표등본- 토지대장 (건물은 건축물관리대장) 등본- 호적 (제적) 등본 (상속등기의 경우)- 소정의 주택채권 매입 (과세시가 표준액 500만원 이상일 경우)- 등기원인에 대하여 제3자의 허가/동의/승낙을 증명하는 서면 (필요시)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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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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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입주 지정 기간 내 입주하신 세대는 열쇠 인수(키불출)일부터 관리비가 부과되며,세대전기, 수도, 난방비 등 세대에서 개별적으로 사용하시는 관리비는열쇠 수령 시 검침하므로 열쇠 수령 시 검침한 계량기 수치에 따라 부과됩니다.입주 지정 기간 종료 익일부터는 입주 여부와 관계없이 계약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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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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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당사 시스템이 금융권 전산망과 연동되지 않아 실시간 조회는 불가하며,
납부하신 익일부터 '스마트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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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입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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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입주 개시 후 잔금을 완납하신 세대에 한해 키불출 및 인테리어 공사가 가능합니다.잔금을 완납 하시기 전에는 세대 인테리어 공사 및 키불출이 절대 불가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단, 단순한 입주청소는 임시방문을 통해 키대여 후 가능하오니 입주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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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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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분양대금 및 별도(옵션)계약 수납 정보는 스마트폰 앱 '스마트린'을 통해서 계약자 인증 후 조회가 가능합니다.(린 홈페이지 로그인 아이디와 연동됩니다.)* 현재 린 홈페이지상 '계약정보조회' 기능은 준비중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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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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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우미 린 홈페이지 1:1문의(https://www.lynn.co.kr/ko/mylynn/inquiry.do)를 통해
계약단지, 동 호수, 계약자명과 함께 변경된 정보를 기재하시어 등록해주시면 계약정보를 변경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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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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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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